나눔마당

    등록일 : 2009-10-23 오전 11:33:44  조회수 : 2037
  228 . 비젼을 찾는 1020에게 바란다
  등록자 : 천기원        파일 :

인간을 나타내는 말인 ‘안드로포스’란 말은 ‘하늘을 보고 사는 동물’이란 의미이다. 희망을 품고 하늘을 보며 사는 삶이 인간다운 삶의 본질이다. 독일의 괴테는 “부를 잃는 것은 조금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는 것은 반을 잃는 것이다. 그러나 희망을 잃는 것은 전부를 잃는 것이다.” 원 베네딕트도 ‘10대에 꿈을 꾸고 20대에 준비하여 30대에 영향력을 발하는 인생이 되라’고 했다.
  
먼저 성공적인 삶을 위해선 꿈을 꿔야 한다. 즉 10대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의 꿈과 관련된 목표를 세우고 공부와 더불어 준비를 해야 한다. 그래야 30대에 그 꿈을 이룰 수 있고, 꿈을 이룬 다음에는 영향력을 발하는 인생이 되어야 한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사람들이 있다. 생각하고 계획하고 꿈꾸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생각하고 계획하고 꿈꾸는 것을 행동하는 사람이 있다. 꿈꾸는 것으로 끝나는 사람은 실패자가 되고, 꿈꾸는 것을 행동하는 사람은 성공에 이르게 된다. 꿈꾸는 것만으로는 삶에 변화를 얻을 수는 없다.

피타고라스는 “가장 위대한 자산은 바로 자기 자신에 대한 통제(self control)”라고 하였다. 자신을 통제하지 못하는 사람은 인생을 변화시키지 못하고 자신의 잠재력과 가능성을 실현시켜 나가지 못한다. 그래서 습관이 성공으로 이끄는 길잡이가 된다. 생텍쥐베리가 말하기를 “하나의 새로운 습관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우리 내면의 낯선 것을 일깨울 수 있다”고 했다.

행동은 습관이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사라사태는 “사람들은 내가 지난 37년 동안 하루에 14시간씩 연습한 건 생각도 않고 천재라고만 부른다”고 말했다. 사라사태의 경우처럼 어떤 분야에서든 최고가 되는 길은 끈질기게 연습하는 습관에서 비롯된다. 습관이란 길고 긴 시간에 걸쳐 계속된 반복을 통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체득(體得)되듯이 습관을 바꾸는 것 역시 마찬가지이다. 작은 것부터 하나씩 차근차근 실천할 때 습관은 바뀐다. 습관은 적은 일이나마 오늘부터 시작하는 일이다. 적은 일의 출발에서 시작된다. 또한 시작했으면 무슨 일이든지 자신이 하는 일에 전력투구(全力投球)하여야 한다. 적극적이고도 긍정적인 삶의 자세이다. 바울처럼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할 수 있다는 적극성이다.

지난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미국의 수많은 10대 20대 청소년들이 미래의 꿈을 꾸고 준비하는 대학들이 모여 있는 동부지역 NYU, Brown, Wellesley, Boston Lawschool, bodwin college, 대학에서 북한 탈북자들의 실상을 알리는 강연을 했다.  그동안 행사를 준비한 학생들의 꿈이 한결같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Boston Lawschool에 재학 중인 Frank Ahn은 법학을 전공하여 탈북자와 가난하고 소외된 자들을 위하여 섬기고 싶다는 꿈을 말했다.

꿈은 남에게 도움을 주는 인생이 되어야 한다. 성공한 다음에는 남을 위해 쓰임 받는 인생이 되는 것이 하나님께서 주신 꿈이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것은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허락하시는 어려움과 고난과 힘든 일들을 통해서 우리의 믿음이 성장되고 우리의 내면이 성숙하게 되는 것이다. 그 꿈은 하나님께서 반드시 이루신다. 내가 꾼 꿈은 시련이 오고 고통이 오고 세상이 방해할 때마다 무너질 수 있지만 하나님께서 주신 꿈은 하나님께서 인도하신다.

하나님은 준비된 자를 사용하신다. 준비된 자가 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자기 자신에 대한 통제와 끈질기게 반복적인 훈련으로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작은 일부터 행동으로 먼저 시작하여 전력투구하며, 영성과 인성, 지성을 겸비한 지도자가 되기 위해서는 예배와 말씀, 그리고 독서를 많이 해야 한다. 청소년 시절부터 예배와 말씀으로 하루를 시작하며 늘 독서하는 습관을 기르도록 권하고 싶다.



     
 

 

 
 
Copyright ©1999-2017 사단법인 두리하나   대표 : 천기원
주 소 :  [ 06563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중앙로 134 | 사업자등록번호 : 220-82-05847
대표전화 :  02-532-2513 | 1577-9121,   팩 스 :  02-532-2517,  이메일 :   durihana@korea.com